영산신씨
 
 
 
 
 
지역종회

신축(辛丑) 년 문중 시사(門中 時祀)를 마치고

 

 

신씨 언양지방 문중에서는 매년 음력 10월 첫 일요일에 선대조인 증 의정부 영의정 축산군 휘 극례(克禮) 조를 비롯하여 입향조 가선대부 수군절도사 휘 을화(乙和) 조에서 선무원종공신 판관공 휘 광윤(光胤) 조까지 시사를 봉행하고 그 후대는 둘째 일요일에 각 문중별로 시사를 봉행하고 있다.

 

 

부총관공 문회에서는 올해 음력 10월 둘째 일요일인 지난 1114일에 부총관공 묘소인 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동면 조일리 산 204에서 19세 부총관공 휘 희원(希遠) 조를 비롯하여 22세 여명공 휘 봉한(鳳翰) 조까지 오전에 시사를 마치고 오후에는 각 소 문중 별로 봉행하여 2021년도 시사 행사를 모두 마친다.

 

 

19세 부총관공 휘 희원(希遠) 조 시사에는 초헌관으로 12대 종손인 기종(基宗), 아헌관은 상섭(相涉) 종헌관는 기윤(基允), 축관은 경열(慶烈)로 분정하고, 20세 통덕랑공 휘 만섭(萬燮, 21세 절충장군 휘 덕중(德重) , 22세 여관공 휘 봉장(鳳章) 조. 22세 여후공 휘 봉우(鳳佑) 조. 22세 여명공 휘 봉한(鳳翰) 조에는 초헌관은 종손인 기종(基宗) 아헌관은 상구(相九) 종헌관은 성열(成烈)이 각 헌작하여 시사를 모두 마쳤다.

 

 

이날 오전 같은 모역에 지랑문중 화수회에서도 19세 부사과공 휘 희형(希逈) 조와 20세 휘 만원(萬元) 조 및 21세 휘 몽용(夢龍) 조 시제에 초헌관에는 화수회 회장인 기완(基完), 아헌관에는 천열(千烈), 종헌관에는 상석(相碩), 축관은 경열(慶烈)로 분정하여 헌작하였으며, 군언공 소 문중에서도 23세 군형공 휘 백기(百璣) 조, 군언공 휘 백록(百錄) 조, 행만공 휘 백일(百一) 조의 삼 형제 시제를 봉행하였다.

 

 

감염병인 코로나의 여파로 후손들의 참여가 다소 저조하였으나 관심이 많은 종인들이 다수 참석하였으며 대종회 직전회장인 명예회장 휘웅(輝雄) 그리고 대종회 자문위원 상관(相寬)도 참석하여 시사를 무사히 마치고 묘역에 둘러앉아 음복하였다. 젊은 층의 참여가 저조하여 모두들 장래의 문사에 대한 걱정이 많았으며 환담을 나누고 오후 소 문중별 행사 때문에 해어졌다. 또한 수년간 본 문회 총무이사를 하면서 시사의 제수를 준비하느라 수고가 많은 상원(相瑗) 이사 부부에 감사함을 지면에 남긴다. 감사합니다.

                                               2021.11.15.

                                                                             부총관공 문회장 지산 신상섭